우리 국악, 해외에 울려 퍼진다
상태바
우리 국악, 해외에 울려 퍼진다
  • 정은진
  • 승인 2020.05.0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악원, 고품질의 온라인 공연 영상 ‘일일국악’ 전편 영문 서비스 실시
영문 설명이 들어간 국립국악원 '일일국악' 가야금병창 연주 영상 (사진=국립국악원)
영문 설명이 들어간 국립국악원 '일일국악' 가야금병창 연주 영상 (사진=국립국악원)

 

국립국악원이 제작한 고품질의 온라인 공연 영상이 영문 서비스로 해외 관객을 만난다.

 

국립국악원은 지난 3월과 4월에 걸쳐 진행한 21편의 일일국악공연 영상 전편을 영문으로 제작해, 429()부터 해외 소재 한국문화원과 세종학당,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등에 비영리 목적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했다.

 

국립국악원은 최근 관객들이 안전하게 국악을 접할 기회를 마련하고, 예술가에게는 공연 기회를 제공해 국악을 폭넓게 향유할 수 있도록 일일국악콘텐츠를 기획했다. 지난 317()부터 414()까지 주중 매일 오전 11, 하루에 한 편의 국악 공연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해 총 21편을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서비스했다.

 

4K 고화질로 제작한 일일국악은 객석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특별한 감상 기회를 제공해 현재까지 총 9만 건 이상 조회하는 등 국내외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이에 따라 국립국악원은 일일국악전편을 영문 콘텐츠로 제작해 해외 소재 한국문화원과 세종학당, 한국관광공사 해외 지사 등에 본격적으로 배포하게 됐다.

 

해당 영상 콘텐츠는 국내외에서 비영리 목적 활용과 국립국악원의 출처 표시를 전제로 무상 활용이 가능하다. 국립국악원은 추후 다양한 국내외 배급처 발굴을 통해 한국의 전통 공연 예술을 알리고, 국악 공연 영상 콘텐츠의 지속적인 국내외 배급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