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덕대왕신종과 함께하는 과학이야기
상태바
성덕대왕신종과 함께하는 과학이야기
  • 정은진
  • 승인 2020.06.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경주박물관, ‘과학으로 풀어보는 성덕대왕신종’ 가족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
'과학으로 풀어보는 성덕대왕신종' 포스터 (사진=국립경주박물관)
'과학으로 풀어보는 성덕대왕신종' 포스터 (사진=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은 오는 613일부터 주말 가족 대상 교육프로그램 과학으로 풀어보는 성덕대왕신종을 운영한다.

 

국립경주박물관의 대표 소장품인 국보 제29호 성덕대왕신종은 높이 3.658미터, 무게 18,908킬로그램에 달하는 거대한 크기와 섬세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유명하다. 또한 유난히 울림이 크고 여운이 긴 신비스런 종소리를 가지고 있는데, ‘과학으로 풀어보는 성덕대왕신종에서는 이 소리의 과학적 원리를 함께 알아볼 수 있다.

 

성덕대왕신종의 뛰어난 맥놀이를 체험하고, 청동 ․ 백동 ․ 황동으로 만들어진 각기 다른 종소리를 들으며 성분별 차이점을 발견하고, 성덕대왕신종의 모양과 종을 이루고 있는 각 부분의 역할이 소리에 미치는 영향을 찾아보는 활동은 우리 문화재의 우수성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과학적 탐구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성덕대왕신종 스피커 만들기 시간도 마련하였다. 성덕대왕신종이 장식된 스피커를 완성하고 녹음된 성덕대왕신종 소리를 증폭하여 들어보는 시간은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와 동반 가족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 교육·행사-교육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