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박물관, 창령사 터 오백나한 모두 공개
상태바
국립춘천박물관, 창령사 터 오백나한 모두 공개
  • 정은진
  • 승인 2020.07.0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주를 든 나한’, ‘가사를 두른 나한’ 등 20여 점의 대표 나한 모두 공개
이번에 전시되는 '보주를 든 나한'과 '가사를 두른 나한' (사진=국립춘천박물관)
이번에 전시되는 '보주를 든 나한'과 '가사를 두른 나한' (사진=국립춘천박물관)

 

국립춘천박물관은 브랜드 전시실 창령사 터 오백나한, 나에게로 가는 길의 나한상을 전면 교체해 지난 77일부터 공개했다.

 

발굴된 창령사 터 오백나한은 국립춘천박물관의 브랜드 소장품이자 강원 지역의 대표 문화재로 2018년 국립춘천박물관 특별전을 시작으로 2019년 상반기 국립중앙박물관, 하반기 부산박물관에서 순회 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긴 여정을 마치고 다시 국립춘천박물관으로 돌아와 수장고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던 나한들이 이번에 모두 전시된다. 나한실을 찾은 많은 관람객이 보지 못해 아쉬워했던 보주를 든 나한’, ‘가사를 두른 나한20여 점의 대표 나한들이 다시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국립춘천박물관은브랜드실 창령사 터 오백나한, 나에게로 가는 길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평화로운 나한과 마주하여 내면의 위로를 구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국립춘천박물관은 올해 말 영월군과 함께 새로운 나한을 전시할 계획이며, G1강원방송과도 특별 프로그램을 제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