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무형유산원, 온라인 전시관 공개
상태바
국립무형유산원, 온라인 전시관 공개
  • 정은진
  • 승인 2020.07.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시관-상설전시실 ‘솜씨방’ 해설영상 (사진=문화재청)
온라인 전시관-상설전시실 ‘솜씨방’ 해설영상 (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오는 23일부터 가상현실과 전시해설로 만나는 무형문화재 온라인 전시관을 누리집에 새롭게 공개한다.

 

온라인 전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국립무형유산원이 관람인원을 제한함에 따라 온라인에서 누구나, 어디에서나,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온라인 전시관은 국가무형문화재 가운데 전통공예 기술과 생활관습을 전시한 상설전시실 솜씨방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들의 삶과 업적을 기리는 무형문화재기념관 사라지지 않는 빛에 직접 방문하여 관람하듯이 360°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가상체험하도록 했다. 가상의 전시실을 자유롭게 다니며 전시유물과 설명을 확대와 축소하여 상세히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시 영상도 별도로 구동할 수 있어 생생한 전시체험을 할 수 있다.

 

무형유산 디지털 체험관 꿈나래터는 어린이들이 실제 방문했을 때 쉽고 재미있게 놀아 볼 수 있도록 신기술 체험 방법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꾸몄다. 또한, ▲ 상설전시실 솜씨방에 대한 전시기획자의 상세한 전시해설 영상을 별도로 제공한다. 자연에서 재료를 찾아 아름다운 공예품을 생시키는 과정과 오랜 옛날부터 우리 삶에 깃든 생활상을 한편의 단편영화처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국립무형유산원 온라인 전시관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