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릉 숲길 거닐며 가을을 즐기세요!
상태바
조선왕릉 숲길 거닐며 가을을 즐기세요!
  • 정은진
  • 승인 2020.10.0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가 오는 106일부터 1129일까지 구리 동구릉 숲길을 포함한 조선왕릉 숲길 8개소를 개방합니다.

 

이번에 개방하는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경릉~양묘장숲길, ▲ 남양주 광릉 금천교~정자각숲길, ▲ 남양주 사릉 홍살문~사무실 숲길‘, ▲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숲길, ▲ 서울 의릉 천장산숲길, ▲ 파주 장릉 능침 둘레길’, 파주 삼릉 공릉 뒤편 숲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등 총 8개소입니다.

 

궁능유적본부는 조선왕릉 숲길 관람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현재 화성 융릉과 건릉 초장지길, 서울 의릉 소나무 숲길남양주 홍릉과 유릉 둘레길 등 조선왕릉 11개소 숲길을 정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 개방을 통해 순차적으로 정비된 곳을 관람객에게 우선 개방할 예정입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이용객 간 2m 이상 거리 두기’, ‘숲길 내 일방통행하기를 비롯해 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꼭 쓰기등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관람객들에게 꾸준히 안내할 계획입니다.

 

숲길 개방시간은 조선왕릉 관람시간에 한하여 운영하며, 조선왕릉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쉽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각 조선왕릉 관리소에 문의하거나 문화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