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중요문화재를 모였다!, ‘완전공감 문화재 전시관’ 개관
상태바
전북지역 중요문화재를 모였다!, ‘완전공감 문화재 전시관’ 개관
  • 정은진
  • 승인 2020.11.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전공감 문화재 갤러리’ 개관 안내 포스터 (사진=문화재청)
‘완전공감 문화재 갤러리’ 개관 안내 포스터 (사진=문화재청)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가 11오후 3삼례문화예술촌에 위치한 연구소 내에서 ‘#완주전주 공감이라는 이름의 문화재 전시관을 연다.

 

이번에 문을 여는 문화재 전시관 #완전공감은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가 전북지역의 중요문화재들을 전시해 지역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으로 준비한 공간으로, 3개의 구역으로 구성됐다. 완주, 한반도 하이테크놀로지의 중심이 되다는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와 완주의 역사, 초기철기시대 문화를 소개하는 공간이다. 전북지역 마한의 자존심, 완주는 전북지역의 제철유적과 출토된 유물을 전시하는 공간, 완전공감 VR(가상현실) ZONE()‘은 전북지역의 중요문화재를 가상현실 기기를 통해 직접 실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문화재청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도 전북지역의 문화재 조사·연구를 통해 그 성과를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고자 한다. 차후 완전공감주제로 한 문화재 대담과 공연‘, ’전북지역 중요문화재 그림 전시등으로 문화재의 사회 가치실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완전공감 문화재 전시관은 온라인과 QR코드를 통해 전시장에 직접 오지 않아도 체험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 #완전공감 문화재 갤러리: https://hdvr.synology.me/vr/wan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