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릉과 원·묘 총망라한 종합 홍보책자 온라인 공개
상태바
조선왕릉과 원·묘 총망라한 종합 홍보책자 온라인 공개
  • 이경일
  • 승인 2020.12.1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나명하)는 작년에 4대궁과 종묘, 사직단의 종합 홍보 책자 인『가보자 宮()』을 만들어 배포한 데 이어 이번에는 세계유산 조선왕릉과 원·묘를 종합 안내하는 홍보 책자 『가보자 陵()』을 발간하여 17일부터 온라인 서비스(PDF)로 제공한다.

 

이번에 제작한 『가보자 陵()』은 기존에 낱권으로 제작되어 있는 조선왕릉과·묘를 소개하는 홍보물은 물론이고, 기존 홍보물에서도 소개되지 않았던 원·묘까지 포함해 한 권으로 묶은 책자이다.

가보자 능-책자(사진=문화재청)
가보자 능-책자(사진=문화재청)

 

조선왕릉과 원·묘에서 볼 수 있는 문화재들을 소개하고, 무덤 주인공의 약사(略史), 무덤의 특징, 세계유산 등재 가치 등도 알기 쉽게 작성하였으며, ··묘의 조성 양식과 각종 상설물(象設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공중에서 촬영한 사진을 수록하여 문화재의 모습도 상세히 볼 수 있게 하였다. 책자는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과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을 통해 제공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궁궐과 왕릉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홍보 활동의 일환으로 내년에는 가보자 ()가보자 ()의 책자를 영문(英文)으로도 발간하여 해외에 궁궐과 왕릉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