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정월대보름맞이 신명나는 농악 공연 개최
상태바
부산박물관, 정월대보름맞이 신명나는 농악 공연 개최
  • 이경일
  • 승인 2021.02.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6호 부산농악 (사진=문화재청)
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6호 부산농악 (사진=문화재청)

 

부산시 부산박물관은 오는 226일 오후 5시부터 550분까지 부산박물관 대강당에서 20212문화가 있는 날행사로 정월대보름맞이 부산농악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부산농악보존회의 공연으로, 아미농악의 대표적인 풍물굿 가락을 모아 앉은반 형태로 연주하는 경상도 사물놀이 아미농악 가락과 상모를 돌리면서 여러 형태의 대형을 연출해 시각적 요소를 강조한 아미 판굿을 함께 선보인다. ‘부산농악(옛 아미농악)’은 서구 아미동을 중심으로 오래전부터 놀이로 행해지던 중 6·25전쟁 등으로 한때 맥이 끊어졌으나, 19521120일 체계적인 농악단이 다시 구성되었다. 이후, 걸립농악이 가미된 연희농악으로 인정받으며 부산시 무형문화재 제6부산농악으로 지정(1980. 2. 22.)됐다.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219일 오전 9시부터 225일 오후 4시까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전신청하면 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착순 100명으로 관람 인원이 제한되며, 공연 당일 잔여 좌석만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관람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강당 입구에서 발열 확인, 손 소독,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인식 등의 절차를 거쳐야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송의정 부산박물관장은 신명 나는 부산농악 공연을 통해 정월대보름날 부산 고유의 흥과 에너지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개최되는 부산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공연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