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문화재!?, 문화재는 어떻게 보존처리 될까
상태바
경이로운 문화재!?, 문화재는 어떻게 보존처리 될까
  • 정은진
  • 승인 2021.02.2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부 '무덤에서 출토된 유물은 어떻게 될까' 영상 화면 (사진=문화재청)
1부 '무덤에서 출토된 유물은 어떻게 될까' 영상 화면 (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 문화재보존과학센터는 문화재 보존처리에 관한 국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경이로운 문화재 보존처리라는 주제로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를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네 번째 목요일마다 국립문화재연구소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10부로 기획된 이번 콘텐츠는 중요 문화재 보존처리 영상기록, 보존처리 일화, 문화재별 보존처리 방법 소개, 보존과학자 일상 공개(브이로그-영상 일기) 등 문화재 보존처리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국민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225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공개하는 첫 번째 영상은 무덤에서 출토된 유물은 어떻게 될까로 경산 임당동과 조영동 고분군(사적 제516)1호분 출토 금속유물 보존처리 과정과 유의 사항 등을 보존처리 담당자와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한다. 영상 말미에는 시청자 참여 행사도 마련하여 소통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

 

영상 공개는 매월 네 번째 목요일 오전 10시에 국립문화재연구소 유튜브 채널과 교육부가 운영하는 진로체험 서비스 누리집 꿈길에서 동시에 공개한다.

 

국립문화재연구소 문화재보존과학센터는 그동안 생소하게만 생각되었던 문화재 보존처리 과정을 보존과학자를 통해 직접 듣고, 보존과학자의 일상 속을 들여다보는 친근한 방식으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문화재 보존처리 중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