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수호! 언택트 독도교육 ‘내 손안의 독도’
상태바
독도 수호! 언택트 독도교육 ‘내 손안의 독도’
  • 정은진
  • 승인 2021.03.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기념관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교육 프로그램 '내 손안의 독도'
천연기념물 제336호 독도 (사진=문화재청)
천연기념물 제336호 독도 (사진=문화재청)

 

독립기념관은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기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내 손안의 독도」를 4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한다.

 

내 손안의 독도독도의 역사와 자연’, ‘독도 지킴이 동화’, ‘전시관 탐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독립기념관 학예사로부터 실시간 전시물 설명 및 독도 교육을 받고 소통할 수 있다.

 

독도의 역사와 자연은 초등 5~6학년 교과과정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독도의 자연환경을 알아보고, 고문헌과 사료를 통해 독도가 우리 땅인 역사적 증거를 알아볼 수 있다. ‘독도의 자연온라인 강의에는 시각장애인 유튜버 우령의 유디오가 내레이션에 참여한다.

 

독도지킴이 동화는 초등학생들이 독도를 지킨 사람들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인물학습 콘텐츠이다. 독립기념관 교육부 직원들이 목소리 연기에 직접 참여한다. ‘전시관 탐방은 독립운동사와 관련된 핵심 전시물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운영 모습 (사진=독립기념관)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운영 모습 (사진=독립기념관)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보며 활용할 수 있는 체험활동지도 제공한다. 체험활동지는 교육 참가자에게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기간 제공되는 영상과 함께 풀어보며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회 차 별로 우수참가 5가족을 선정해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체험교구재 세트를 증정한다.

 

지난해 국내 최초 인스타그램 기반 독도교육으로 실시된 내 손안의 독도11차에 걸쳐 운영됐으며, 1,854명이 참여했다.

 

독립기념관은 앞으로도 독립운동사와 독도 수호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월 첫 교육(1·2) 접수 시작은 316() 오전 10시부터이며, 각 선착순 200명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독립기념관홈페이지-교육·행사-교육프로그램 신청-내 손안의 독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