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나주지역 문화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나주지역 문화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경일
  • 승인 2021.03.2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식 현장 (사진=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업무협약식 현장 (사진=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문화재청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는 323일 오전 10시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소회의실에서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 교육역사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화재청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나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나주지역의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마한지역의 문화재 체험과 고고학·보존처리 분야의 학예직이 하는 업무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는 다양한 대면·비대면 체험을 제공한다.

 

세부 교육프로그램으로는 미니옹관 만들기 체험, 청소년 진로교육, 삼국 시대 갑옷과 투구 손수제작물(이하 UCC) 공모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미니옹관 만들기 체험과 청소년 진로교육은 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원을 제한할 계획이다. 삼국 시대 갑옷과 투구 UCC 공모전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고려한 비대면 형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고흥의 야막고분에서 출토된 갑옷을 종이 갑옷으로 제공하여 학생이 직접 만들고 입어보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덧입혀 UCC로 제작하여 출품하면 된다. 800명의 학생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329일부터 49일까지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는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의 하나로 지역의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역 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안들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