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후원에서 책과 함께 여유를 즐기자
상태바
창덕궁 후원에서 책과 함께 여유를 즐기자
  • 정은진
  • 승인 2021.04.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덕궁관리소,「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운영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는 조선 시대 임금들이 자연을 감상하며 독서를 하고 심신을 수련하던 창덕궁 후원에서 일반 시민들이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행사를 오는 28일부터 5 8일까지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2회 운영합니다.

 

이번 행사는 창덕궁 후원 내 왕립도서관이자 학문을 연마하는 연구소로 정조 때 문예부흥의 산실이었던 규장각·합루 권역 내 전각과 정자를 휴식과 독서의 장소로 제공하며, 서향각, 희우정, 천석정은 그동안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았던 비공개 건물이지만 이번 행사의 취지를 살리고 문화재 보존을 위하여 한시·제한적으로만 개방합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서향각은 좌우에 각 5명씩만, 희우정은 2명만, 천석정은 3명만으로 장소별 규모에 따라 이용인원을 최소화해 휴식과 독서를 위한 시간을 최대한 존중하며 운영할 예정입니다. 예년 행사와는 달리 도서 비치는 최소화하고 참여자는 읽고 싶은 책을 직접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우수 후기 이용자를 선정해 궁궐과 관련된 도서를 기념으로 증정할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는 중학생 이상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희망자는 티켓11번가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오는 22일 오후 2부터 선착순으로 예매하며, 참가비는 후원 입장료가 포함된 15,000원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창덕궁누리집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됩니다.

 

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행사는 녹음으로 가득한 후원 나무들을 병풍 삼아 왕실의 옛 도서관 권역에 머물며 후원의 멋과 여유 그리고 마음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규장각·합루 권역은 후원에서도 높은 언덕에 있어 이곳에 올라 내려다보는 부용지 일대 풍광은 이번 책 읽기 행사의 백미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