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연주자들이 전하는 희망과 위로 ‘위드콘서트’... 덕수궁 연주 영상 공개
상태바
발달장애 연주자들이 전하는 희망과 위로 ‘위드콘서트’... 덕수궁 연주 영상 공개
  • 정은진
  • 승인 2021.05.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영상 (사진=문화재청)
공연 영상 (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오는 24일 오전 9, 양 기관의 유튜브 채널에서 발달장애 연주자와 신한음악상 수상자가 함께하는 위드콘서트온라인 공연을 공개한다.

 

위드콘서트는 하트-하트재단이 2013년 발달장애 연주자에게 생애 최초 연주 무대를 선사하고자 시작된 연주회로 2018년부터는 신한은행 후원으로 발달장애 연주자와 신한음악상 수상자가 함께하는 연주회로 진행되어 왔다. 이번에 공개되는 공연은 지난 21일 체결한 덕수궁관리소와 하트-하트재단 간 업무협약의 첫 결실로, 온라인 시청자를 대상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과 도전, 꿈과 희망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다.

 

이번 영상은 을 기념하는 연주 영상으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바이올린연주자 송우련과 첼로연주자 김다빈이 제1회 신한음악상 수상자인 오페라 가수 바리톤 김주택과 제9회 신한음악상 수상자인 피아노연주자 문성우와 함께 녹화한 영상이다. 이들은 이 영상에서 현대가곡 마중을 서정적이고 애틋한 선율로 들려줄 예정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앞으로도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의 하나로 장애·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포옹과 배려, 상생의 사회적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