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구독자 대상 퀴즈 행사 진행
상태바
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구독자 대상 퀴즈 행사 진행
  • 이경일
  • 승인 2021.06.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동영)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조선왕실 의례용 도장인 어보를 소개하고, 문화상품을 증정하는 온라인 퀴즈행사「왕의 도장, 어보 이야기」를 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gungmuseum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서 제시되는 어보에 관한 퀴즈를 풀면 정답자 100명을 추첨해 거북이 모양 비누 2구를 우편으로 증정한다. 거북이 모양 비누는 어보들의 대부분이 거북이를 본 따 제작된 것에 착안해 상품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포스터(자료=국립고궁박물관)
포스터(자료=국립고궁박물관)

 

어보(御寶)는 왕의 정통성과 왕권을 상징하는 조선왕실을 대표하는 유물로, 실제로 사용한 도장이 아닌 의례용으로 혼례나 책봉 등 왕실행사에 쓰였다. 어보는 왕뿐만 아니라 왕비, 세자와 세자빈을 위해서도 만들어졌고, 사후에는 종묘에 모셔져 왕실과 국가를 지키는 상징이 되었다. 현재 국립고궁박물관에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어보 320점이 소장되어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온라인 행사를 통해 국민이 조선왕실의 어보에 대해 더욱 친근하게 여기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전시 내용이나 소장품과 관련된 행사들을 기획하여 더 많은 국민이 박물관을 즐거운 문화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