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중문화축전, 유튜브로 즐겨요
상태바
궁중문화축전, 유튜브로 즐겨요
  • 이경일
  • 승인 2021.08.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묘 이안제․달빛기행․별빛야행․수문장 등 궁궐 특별 영상 공개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국민을 위해, 궁궐 영상 총 4편을 17일부터 하루 1편씩 궁중문화축전 유튜브(https://url.kr/JIL1Tt)에서 공개하는 <2021년 궁-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4편의 공개영상은 지난 6월 종묘에 모셔졌던 신주를 151년 만에 창덕궁으로 옮긴 종묘 이안제등 그동안 쉽게 볼 수 없던 궁궐 영상으로 17일부터 20일까지 하루 1편씩 공개한다.

 

먼저, 17일 축전 유튜브에 게재되는 종묘 이안제 영상은 올해 65, 종묘 정전의 전면 개보수 공사로 정전 각 실의 신주를 창덕궁 신원전으로 임시로 옮겼던 ‘151년만의 종묘 이안제의 생생한 현장을 기록한 영상으로, 이안 고유제와 신주의 이동, 이안소 봉안 모습이 담겨져 있다.

 

18일에는 365일 광화문을 지키는 수문장의 영상을 공개한다. 19일에는 상반기 큰 호응을 받은 궁온 프로젝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비공개 영상인 경복궁 별빛야행 영상을 전격 공개한다. 그리고 행사의 마지막 날인 ▲ 20일에는 창덕궁 달빛기행아름다움을 4K(초고화질) 담은 영상을 게재한다.

달빛기행(사진=문화재청)
달빛기행(사진=문화재청)

 

특히, 이번에 게재되는 영상들은 외국인과 청각 장애인을 배려한 영문편과 수어편이 함께 공개되며, 유튜브로 영상을 감상하고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특별한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이번 <2021년 궁-주간>을 통해 코로나19지친 국민과 방역 협조를 위해 집에서 무더운 여름을 보내는 모든 분이 궁궐 영상으로나마 마음의 휴식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