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개관 16주년 맞은 홍보행사 진행
상태바
국립고궁박물관 개관 16주년 맞은 홍보행사 진행
  • 이경일
  • 승인 2021.08.2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직무대리 전기선)은 개관 16주년을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N()행시 짓기 홍보행사를 진행한다.

*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gogungmuseum

 

박물관 개관 16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박물관 인스타그램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시어는 826일 행사 당일, 박물관 인스타그램에 공개하며, 댓글로 짧은 N()행시를 28일까지 남기면 된다. 응모된 글귀는 박물관 홍보 문구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고, 행사 참여자 중 120명을 선정해 현재 전시 중인 특별전 안녕, 모란주제인 모란꽃을 활용한 모란꽃 모양 무드등’(1)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안내홍보물(자료=국립고궁박물관)
안내홍보물(자료=국립고궁박물관)

 

참고로, 국립고궁박물관은 2005815일 광복절에 개관한 이후 조선 왕실과 대한제국 황실 전문 박물관으로서 다양한 전시와 교육, 문화행사 등을 개최하며 국민에게 격조 높은 왕실문화를 널리 알려왔다. 또한, 경복궁 등 여러 궁()과 왕릉(王陵)에 나누어져 있던 왕실 유물들을 종합적으로 연구· 수집하고, 과학적 보존처리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16년간 보내주신 국민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민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채로운 전시와 소장품 이야기, 즐거운 행사로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