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릉 숲길을 거닐며 가을단풍을 즐겨요
상태바
조선왕릉 숲길을 거닐며 가을단풍을 즐겨요
  • 이경일
  • 승인 2021.09.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조선왕릉 숲길 9개소 개방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기 위해 오는 101일부터 1130일까지 구리 동구릉 숲길을 포함한 조선왕릉 숲길 9개소를 개방한다.

 

101일부터 개방되는 9개소의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경릉~양묘장숲길, ▲ 남양주 광릉 복자기나무숲길, ▲ 남양주 사릉 홍살문~능침 북측 숲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숲길, 서울 의릉 천장산숲길, 파주 장릉 능침 둘레길’, ▲ 파주 삼릉 공릉 북쪽과 영릉~순릉 사이 작은연못 숲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 여주 영릉과 영릉 영릉 외곽 숲길이고, 정비사업 중인 구리 동구릉 경릉∼양묘장숲길은 112일부터 개방한다.

 

참고로, 궁능유적본부는 국민들에게 더 나은 조선왕릉 숲길을 선보이기 위해 선왕릉 숲길 고유의 식생환경과 다양한 관람객 편의시설‧안전시설 등을 정비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비 되는대로 순차적으로 국민에게 우선 개방할 것이다. 현재는 구리 동구릉 자연학습장, 파주 장릉 생태 숲길과 남양주 광해군묘 숲길을 정비하고 있다.

 

화성 융릉과 건릉 참나무숲(사진=문화재청)
화성 융릉과 건릉 참나무숲(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이용객 간 2m 이상 거리 두기’, ‘숲길 내 일방통행하기를 비롯해 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꼭 쓰기등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관람객들에게 꾸준히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전 직원 마스크 착용과 입구마다 손세정제를 비치하여 안전하고 청결한 궁능 관람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특히, 이번 개방은 숲길 내 아름다운 가을단풍을 기대하는 관람객 요구에 발맞춰 11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1.~12.15.) 내 산불예방 감시 활동을 강화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숲길 개방시간은 조선왕릉 관람시간에 한하여 운영하며, 조선왕릉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쉽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각 조선왕릉 관리소에 문의하거나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