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가 부르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노래 공개
상태바
펭수가 부르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노래 공개
  • 이경일
  • 승인 2021.12.2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김현모)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은 펭수가 부르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노래를 유튜브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에서 1222일 오후 8시에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노래는 문화유산을 매개로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을 더욱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쉬운 선율에 시간이 쌓인 길, 역사가 걸어온 길을 함께 걸어보자는 의미가 담긴 가사를 붙였고 특히, 교육방송공사의 인기 캐릭터인 펭수가 노래를 맡았다.

 

펭수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방문길 중 하나인 왕가의 길경복궁을 경으로 곤룡포를 입은 왕, 한복 치마를 입은 규수, 사자탈춤에서 사자를 부리는 광대, 왕이 되고 싶어 하는 백성으로 각각 변신하여 노래를 불렀다. 특히 최근 정비를 마친 향원정을 비롯하여 광화문, 근정전, 경회루 등 경복궁 대표 건물을 영상에 담아 소중한 문화유산인 궁궐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였다.

 

22일 첫 번째 공개되는 본편은 1분 정도의 노래 영상이고, 29일에는 촬영장 분위기와 제작과정이 담긴 영상을 공개한다.

근정전에서 펭수(사진=문화재청)
근정전에서 펭수(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은 “2022년에도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을 통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고 국민의 문화유산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