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문화유산 산업 분야 청년 인턴 운영기관 모집
상태바
2022 문화유산 산업 분야 청년 인턴 운영기관 모집
  • 이경일
  • 승인 2021.12.2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김현모)문화유산 산업분야에 취업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관련분야 경력을 지원해줄 인턴 운영기관을 모집하기로 하고, 29일부터 22121일까지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을 통해 인턴 운영기관의 공모를 받는다.

 

인턴 지원사업은 문화유산 분야 청년들의 취업 확대를 위해 문화재청이 새롭추진하는 사업으로, 24억 규모, 청년 인턴 200명을 선발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인턴 운영기관의 공모 참여요건은 문화재 보존관리·활용·기획과 관련한 공공 및 민간사업장으로, 기관 및 대표자의 국세·지방세·4대보험 미납, 융기관 채무불이행 등 기타 법령 위반으로 사회적 물의가 없는 곳이어야 하,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 정부기관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 인턴 운영기관 공모·선정(‘22. 1) 인턴 모집(’22. 2) 인턴 선발(‘22. 3)의 일정에 따라 최종 선발된 청년 인턴은 6개월 간 해당 기관에서 문화재 보존··활용 관련 실습을 수행할 예정이다.

문화유산 산업 인턴 운영기관 모집 웹포스터(자료=문화재청)
문화유산 산업 인턴 운영기관 모집 웹포스터(자료=문화재청)

 

인턴 참여자격은 19세 이상 39세 미만 문화유산 관련 분야 취업을 준비중인 졸업생과 졸업예정자로, 턴 운영기관에서 요구하는 자격 요건을 충족하여야 하, 선정된 인턴 운영기관의 직무적합성 등을 검토하여 인턴으로 최종 선발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다양한 문화유산 산업 분야의 인턴운영 참여 확대와 청년 인턴의 실질적인 취·창업 연계를 지원하여 문화유산 산업 확장을 위한 적극행정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