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7주년 기념 청와대 특별 공연
상태바
광복 77주년 기념 청와대 특별 공연
  • 이경일
  • 승인 2022.07.2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최응천)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813일 오후 710 청와대 본관 야외특설무대에서 2022문화유산 방문캠페인특별공연을 개최한다.

 

우리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각 분야의 훌륭한 예술가들 공연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유산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이 사업은, 그동안 수원화성(2020), 남원 광한루원(2021)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비대면 녹화방송으로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처음으로 관객을 직접 만난다.

 

특히, 이번 공연은 광복 77주년을 기념하고, 10개의 문화유산 방문코스 중 왕가의 길에 포함된 경복궁의 후원이기도 한 청와대가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국민 품에 돌아온 의미를 되살리기 위한 특별무대이다. 숭례문에서 경복궁, 청와대로 이어지는 역사의 흐름과 현재, 미래의 이야기를 담아 청와대 본관, 상춘재, 경복궁 근정전 등 우리 역사의 희로애락이 스며있는 상징적 장소에서 뮤지컬, 대중가수, 국악밴드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정상 예술가들의 특별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최신 영상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를 같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방송공사(KBS 1)를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으며, 케이비에스 월드(KBS WORLD)로 전 세계 117개국에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포스터(자료=문화재청)
포스터(자료=문화재청)

 

3,0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으며,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81일 오후 2부터 83일까지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누리집(chf.or.kr/visit)에서 1인당 2매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관람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고 88일 문자로 관람을 안내할 예정이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지속적으로 적극행정을 통해 국민들의 문화유산 향유권 증진과 전 세계에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