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과 전시로 생생하게 배우는 조선왕실의 태실 문화
상태바
강연과 전시로 생생하게 배우는 조선왕실의 태실 문화
  • 이경일
  • 승인 2022.10.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소장 김용욱)가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조선왕실의 태실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강연과 관람으로 구성된 (), 생명의 시작행사를 1016일 오전 10고양 서삼릉(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태실 권역에서 운영한다.

 

서삼릉 태실 권역에는 태실 54기와 왕자·왕녀묘, 후궁묘, 회묘 등 총 45기의 묘가 조성되어 있으며, 궁능유적본부는 지난해 10월부터 태실 권역도 국민들에게 개방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조선왕실의 출산 의식과 태반을 깨끗이 씻어 태 항아리에 넣는 안태의식을 소개하는 특별 강연을 들은 후 태항아리들을 관람하도록 구성해 참가자들이 조선왕실 문화와 생명 존중 인식을 알 수 있게 했다.

왕자녀 모역 현장답사(사진=문화재청)
왕자녀 모역 현장답사(사진=문화재청)

 

조선왕릉에 관심이 있는 임산부 및 보호자 10(20) 착순 모집하며, 입장료와 체험비는 무료다. 가 신청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 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royaltombs.cha.go.kr), 전화(02-798-7242) 통해 106일부터 가능하.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는 코로나19 방역 조치의 완화 이후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조선왕릉에서 일상의 즐거움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국민과 함께 살아 숨쉬는 조선왕릉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