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함께하는 왕릉 가을 산책
상태바
음악과 함께하는 왕릉 가을 산책
  • 이경일
  • 승인 2022.10.1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소장 김용욱)가 오는 1022일 고양 서오릉(오후 2~3, 오후 4~5)29(오후 2시부터 4) 김포 장릉에서 왕릉 음악 산책 행사‘2022 왕릉 음악으로 거닐다운영한다.

 

먼저, 고양 서오릉에서는 22일 익릉 앞(오후 2~3)과 재실(오후 4~5)에서 총 2회에 걸쳐 가을 음악회가 펼쳐진다. 익릉 앞에서 진행되는 1회 차 공연에서는 가야금, 대금, 바이올린, 첼로 등 동서양의 악기가 조화를 이루는 볕뉘 풍류팀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이어서 재실에서 진행되는 2회 차 공연에서는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HIM NAE(힘내)’ 팀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29일 김포 장릉에서는 손철주 미술평론가의 해설과 함께 김포 장릉의 추존왕인 원종, 화가 신윤복 등 역사적 인물들과 관련된 옛 그림 속 숨은 이야기를 가무악으로 풀어보는 인문학 공연(콘서트)이 준비되어 있다. 국악실내단 여민의 국악 공연, 무용, 영상이 어우러진 융복합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음악 공연 모습(사진=문화재청)
음악 공연 모습(사진=문화재청)

 

이 두 곳의 공연은 13일 오전 11시부터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과 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royaltombs.cha.go.kr)을 통해 무료로 사전신청(선착순 100)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 50명을 포함해 회차 당 총 150명까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는 코로나19 방역 조치의 완화 이후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조선왕릉에서 일상의 즐거움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국민과 함께 살아 숨쉬는 조선왕릉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