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깊이보기’ 창덕궁 희정당 야간행사합니다
상태바
‘창덕궁 깊이보기’ 창덕궁 희정당 야간행사합니다
  • 이경일
  • 승인 2022.10.20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소장 여성희)가 창덕궁 내 일부 전각을 지정해 깊이있는 심화 해설로 즐길 수 있는 전각 관람 행사 3종을 준비한다. 왕의 업무보고와 국가정책 토론 등 집무실로 쓰였던 희정당의 밤 관람을 위해 준비되는 「창덕궁의 밤, 희정당과 오얏등」 행사는 1026, 111, 112, 115, 116일 총 5일 동안 하루 2회씩 운영한다.

 

대조전과 더불어 조선 시대 왕과 왕비가 생활하던 창덕궁의 내전 영역에 속하는 희정당은 밝은 정사를 펼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전각으로, 1917년 화재로 소실되었다가 1920년 재건된 곳이다. 전통건축 방식과 당시 근대문물의 양식이 혼재되어 있고, 조선 후기와 근대 왕실의 생활환경도 비교적 잘 남아 있다.

 

평상시에는 문화재 관리를 위해 내부 관람이 제한되지만, 2019년부터 내부공간을 당시 모습으로 되살리는 사업을 추진해 지붕과 마루, 창호, 벽지, 카펫, 내부 집기, 전등 등의 복원과 정비를 마치고 일부 권역이 우선 공개된 바 있다.

 

이번 희정당 야간행사에서는 중앙 접견실의 샹들리에 6점뿐만 아니라, 근대시대의 다양한 전등으로 권역 전체에 불을 밝힐 예정이라서 100여 년 만에 불 켜진 오얏등과 함께하는 창덕궁의 밤을 오롯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 전문 예약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매할 수 있다.

 

한편, 창덕궁 깊이보기 취지의 주간 심화해설 프로그램도 1021일부터 1120일까지 한 달 동안 매주 금․토․일요일에 하루 2회씩 진행한다.

낙선재 후원 화계가을풍경(사진=문화재청)
낙선재 후원 화계가을풍경(사진=문화재청)

 

궁궐 내 관청을 둘러보는 「창덕궁 깊이보기, 궐내각사」와 낙선재와 석복헌, 수강재 건립배경과 왕실 여인의 삶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창덕궁 깊이보기, 낙선재」 행사는 심화 해설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정취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참고로, 이들 세 전각 관람행사들은 전부 중학생 이상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회당 15으로 한정한 소규모로만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창덕궁 누리집(www.cdg.go.kr)을 방문하거나 전화(02-3668-2300)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는 이번 행사가 우리 궁궐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되살리고 향유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