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중문화축전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배포 받으러가자!
상태바
궁중문화축전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배포 받으러가자!
  • 송은
  • 승인 2022.12.2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 함께 <2022 궁중문화축전>의 마지막 콘텐츠로 오는 21일과 25일 각각 모두의 풍속도카카오톡 그림말(이모티콘) 작곡가 겸 가수 적재가 해설(내레이터)로 참여한 영상 오늘 경복궁에 가다를 공개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모두의 풍속도 이모티콘(자료=문화재청)
모두의 풍속도 이모티콘(자료=문화재청)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유산 축제인 <궁중문화축전(이하 축전’)>5대궁과 종묘·사직단에서 봄과 가을 연 2회 열린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본격적인 대면행사로 진행되어 봄(5.10.~5.22.)과 가을(10.1.~10.9.) 행사기간에 총 90여만 명이 행사 현장을 찾았다. 뿐만 아니라 영상, 만들기 꾸러미 등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통해서도 궁궐의 매력을 전해온 바 있다.

 

먼저 21일 오후 2시부터는 모두의 풍속도캐릭터의 카카오톡 그림말(이모티콘)이 선착순 29,000명에게 무료 배포된다. ‘모두의 풍속도조선시대 김홍도의 풍속도에서 착안하여 웹상에서 궁궐을 배경으로 누구나 쉽게 풍속도 속 인물을 만들 수 있는 궁중문화축전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13만여 개의 인물(캐릭터)이 만들어진 상태이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유행한 헤이마마 춤’, 카메라를 들고 다니며 유명인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여 공유하는 홈마(홈페이지 마스터의 줄임말)’ MZ세대의 일상을 반영한 재치 있는 인물(캐릭터)들이 화제를 모았으며, 지난달 30일 모든 참여자의 인물(캐릭터)이 모인 21세기 풍속도가 모두의 풍속도누리집(pungsokdo.com)에서 공개된 바 있다.

이번 그림말(이모티콘)은 공개된 21세기 풍속도 인물 중 16종을 움직이는 형태로 구현하였으며, 카카오톡 플러스채널 한국문화재재단(pf.kakao.com/_VQVtK)을 친구 추가하면 무료로 내려 받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이어서 오는 25일 오후 5시에는 작곡가 겸 가수 적재와 함께한 영상 오늘 경복궁에 가다가 유튜브 채널 궁능TV’(youtube.com/c/궁능TV)에서 공개된다. 이번 영상은 시민들의 바쁜 일상과 함께하는 도심 속 쉼터 경복궁의 하루를 담은 3분 내외 분량의 감성다큐로, 노래 별 보러 가자’, ‘나랑 같이 걸을래로 유명한 적재의 따뜻한 목소리를 따라 근정전부터 집옥재까지 주요 전각은 물론 새와 나무, 관람객 모습 등 경복궁의 소소한 일상을 만날 수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이번에 공개하는 콘텐츠 2종이 <2022 궁중문화축전>을 향한 관심과 참여에 보답하는 특별한 연말 선물이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2023년 축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향후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royal.cha.go.kr), 한국문화재재단(chf.or.kr), 궁중문화축전(chf.or.kr/fest) 누리집과 궁중문화축전 공식 인스타그램(@royalculturefestival_official)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