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유산영향평가 국내 도입 기반 마련을 위한 세계유산지속가능센터 개소식 개최.
상태바
유네스코 세계유산영향평가 국내 도입 기반 마련을 위한 세계유산지속가능센터 개소식 개최.
  • 이봉석
  • 승인 2023.04.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강경환)가 유네스코에서 권고하고 있는 유산영향평가를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세계유산의 지속가능한 보존관리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7 오후 2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세종캠퍼스(세종시 다정동)에서 세계유산지속가능센터(센터장 이재용) 개소식을 개최했다.

 

세계유산지속가능센터 개소식(사진 = 문화재청)
세계유산지속가능센터 개소식(사진 = 문화재청)

 

 

세계유산지속가능센터는 세계유산의 탁월한 보편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조사·예측·평가하여 부정적 영향은 저감하면서 지속가능한 보존관리를 위한 유산영향평가 제도 정착 지원·기술발굴·전문가 양성 등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향후 유산영향평가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분야의 핵심 기관으로 성장하여 국제적 선도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강경환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은 세계유산지속가능센터는 유산영향평가의 국내 도입을 위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기술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 문화유산 관련 업체 및 기관과의 협력 체계 구축에 노력할 것라며, 대학 차원에서 종합적인 지원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문화유산 전문교육기관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