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경강으로 문화유산 소풍 가요 ‘만경강 문화유적․생태 탐방’
상태바
만경강으로 문화유산 소풍 가요 ‘만경강 문화유적․생태 탐방’
  • 이경일
  • 승인 2023.04.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완주 만경강 일원에서 지역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만경강 일대를 걸으며 주변 문화유적과 생태를 탐방하는 「꽃 피는 봄, 문화유산 소풍 - 완주 만경강 문화유적・생태 탐방」 행사가 개최된다.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는 2019년 개소 이래 우리 문화유산을 전북지역 주민들에게 공유하기 위한 완전공감국민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 중으로, 이번 행사는 완주군의 지원을 받아 지역 초등학생 가족과 함께 문화유적과 생태를 탐방할 예정이다.

 

만경강(조선시대 사수강)은 선사부터 근대까지 전북 일대 다양한 문화자연유산의 보고(寶庫), 참가자들은 이 일대를 탐방하며 문화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체험하게 된다.

 

소풍 경로(코스)() 삼례역(현 쉬어가삼[:]) - 삼례문화예술촌 – 삼례토성(비비낙안) 비비정 – 호산서원 – 만경강 철교 - 금와습지로, 만경강의 역사와 문화·자연유산에 대한 전문 강사의 설명과 상운리 고분, 황등제 등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에서 진행 중인 조사에 직접 참여한 학예연구사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문화유산 입체책 만들기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풍 꾸러미(간식, 피크닉 매트 등 기념품)가 제공된다.

 

14일 오전 9시부터 전화(☎완주군청 미래전략담당관 063-290-2083)선착순 접수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 20(최대 60)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우천 시 행사는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다.

 

안내 홍보물(자료=문화재청)
안내 홍보물(자료=문화재청)

 

행사와 관련한 사항은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 및 완주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063-290-9318), 완주군청(063-290-2083)으로 문의하면 된다. 향후 해당 행사의 영상은 국립문화재연구원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는 이번 문화유산 소풍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자연유산을 체험하고 즐겁게 배우며,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