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주말에는 조선왕릉에서 제향 체험 함께해요!
상태바
5월 주말에는 조선왕릉에서 제향 체험 함께해요!
  • 주미란
  • 승인 2023.04.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선릉과 정릉(서울 강남구 소재) 내 선릉(성종과 정현왕후의 능)에서 513일부터 21일까지 매주 토·일요일마다 조선왕릉 제향체험-국가의 예를 만나다행사가개최된다.

 

2023 상반기 조선왕릉 제향체험 웹포스터(자료=문화재청)
2023 상반기 조선왕릉 제향체험 웹포스터(자료=문화재청)

 

조선왕릉 제향은 역대 왕과 왕비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으로, 조선시대부터 현재까지 효와 예의 사상을 바탕으로 600여 년간 이어져 온 전통문화이다.

 

올해 상·하반기 각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실제 기신제향에 전문가의 해설과 안내로 쉽게 참여할 수 있는데 산자, 다식, 떡 등의 제사 음식을 제기에 담아 제사상에 차려보는 제물 진설 체험과 제관복을 입고 직접 제관이 되어 헌관, 대축, 찬자 등 실제 제향 의식을 행하는 제향 제관 체험두 가지로 진행된다.

 

행사는 회당 총 32(제물 진설 체험 20, 제향 제관 체험 12)이 참여하며 제물 진설 체험은 오후 130, 제향 제관 체험은 오후 330분에 진행된다. 신청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부터 성별 제한 없이 가능하여, 두 가지 체험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두 가지 체험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8() 오전 11부터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과 조선왕릉 누리집(royaltombs.cha.go.kr), 전화 접수(02-3454-0892)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누리집과 조선왕릉 누리집, ()전주이씨대동종약원 누리집(www.rfo.co.kr)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