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무형유산원, 2023 개막공연 ‘무형, 같이, 미래’ 함께해요!
상태바
국립무형유산원, 2023 개막공연 ‘무형, 같이, 미래’ 함께해요!
  • 주미란
  • 승인 2023.05.0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에서 520() 오후 4시에 2023년 국립무형유산원 공연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공연 무형, 미래, 같이가 개최된다.

 

 

택견 공연 사진(사진=문화재청)
택견 공연 사진(사진=문화재청)

 

 

개원 10주년을 맞은 올해의 개막공연 주제 무형, 같이, 미래에는 무형의 미래를 같이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아, 무형유산 보유자부터 젊은 전승자, 대를 잇고 있는 전승자 가족이 출연하여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장르)의 공연을 펼친다. 공연은 우주와 무형유산을 결합한 다섯 가지 무대로 구성된다.

 

이번 개막공연은 창극 정년이’, 젊은 소리꾼들의 참신한 소리판 절창으로 주목받고 있는 남인우 연출가가 맡았으며, 사회는 부부소리꾼인 이소연(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적벽가 이수자), 이광복 씨가 맡는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www.nihc.go.kr)을 통해 반드시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현장 관람이 어려운 국민은 네이버 TV(https://tv.naver.com/nihc)로 실시간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 또는 전화 (063-280-1500, 1501)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앞으로도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창조적인 무형유산 공연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무형유산 전승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