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신협 후원으로 창덕궁 관람환경 개선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신협 후원으로 창덕궁 관람환경 개선
  • 이민규
  • 승인 2024.09.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산청이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신협중앙회와 함께 지난 95일 창덕궁 관람지원센터에서 세계유산 창덕궁의 관람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물품(무인 발권기 5, 검표기 1) 기증식을 개최하였다.

 

최근 국내외 관람객이 증가하고 있는 창덕궁의 입구에는 기존에 무인 발권기 2대만 운영(검표기 미운영)되고 있어, 매표와 입장 시에 혼잡도가 높은 상황이었다. 국가유산지킴이 기업으로 활동 중인 라이엇 게임즈와 신협이 무인 발권기 5대와 검표기 1대를 후원하면서 앞으로 창덕궁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보다 편리하게 관람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기증식(세계유산 창덕궁의 관람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 (자료=국가유산청)
기증식(세계유산 창덕궁의 관람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 (자료=국가유산청)

 

라이엇 게임즈는 2012년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지킴이 협약을 맺은 이래로, 국내외 국가유산의 매입·환수, 왕실유물과 궁궐의 보존·활용, 청소년 체험교육 등을 후원해 왔으며, 신협은 2020년 협약 이후 궁궐·왕릉의 창호 한지와 무형유산 전승 공간 개선 등을 지원해 왔다.

 

두 기업의 이번 후원물품 기증은 국가유산 관람서비스 분야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유네스코 세계유산 창덕궁의 쾌적한 관람환경을 조성하는데도 기여할 것이다.

 

국가유산청은 앞으로도 라이엇 게임즈, 신협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가유산지킴이 기업들의 국가유산 분야 사회공헌과 민관협력(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