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가 10월 12일부터 세종대왕릉 위토답(경기 여주시)에서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추수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위토답의 가치를 알리고 전통과 현대를 잇는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참여자들은 위토답의 벼를 직접 수확해봄으로써 위토답이 갖는 전통적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수확한 쌀(세종미)은 향후(10~11월경) 행사에 참여한 가족에게 전달하여 자녀와 함께 수확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추수 체험 외에도 민속놀이, 전통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25일 오전 10시부터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khs.go.kr) 내 통합예약란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된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선착순으로 20가족(1가족 당 아이 1명, 부모 1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앞으로도 위토답의 가치와 의미를 알리고, 다양한 연령대의 국민이 함께 국가유산을 향유할 수 있도록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적극 행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cpn문화유산 문화재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