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축제와 함께하는 전통 문화 교육 프로그램
상태바
연꽃 축제와 함께하는 전통 문화 교육 프로그램
  • 관리자
  • 승인 2010.07.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은 부여 "서동연꽃축제" 기간을 맞아 축제 참가자들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2010 서동연꽃축제"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프로그램은 "유물 속에 핀 연꽃"이라는 주제로, 부여 서동연꽃축제 기간에 맞추어 전시 유물과 연계된 연꽃의 아름다움을 탐구해보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 동반가족 대상인 "같지만 달라요! 삼국의 기와"와 초등 고학년 대상 "연꽃 담은 유물 이야기"로 각각 7월 23일, 24일에 진행된다. "같지만 달라요! 삼국의 기와"는 초등학교 1~3학년 동반 가족 대상 프로그램으로 기와 속 문양 찾기 미션 수행, 삼국 기와의 특징 살펴보기, 칼라믹스로 수막새 무늬 만들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삼국시대의 기와를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 2009 유물 속 연꽃 찾기 미션 수행


"연꽃 담은 유물 이야기"는 유물 속 연꽃 찾기 미션 수행, 연꽃이 표현된 전시 유물 강의, 한여름 더위를 잊게 해주는 부채에 연꽃 그리기 시간으로 구성된다.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이며, 연꽃이 표현된 전시 유물을 통해 연꽃이 가지는 다양한 상징성을 이해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 2009년 유물 속에 핀 연꽃 교육프로그램 기념촬영


국립부여박물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박물관이 전시 유물만 관람하는 조용한 곳이 아니라, 보고 듣고 만들고 즐기면서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화적 감수성을 채워줄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 문 의 : (041)830-8440, 830-8431 (국립부여박물관 교육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