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홍보이벤트
상태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홍보이벤트
  • 관리자
  • 승인 2010.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공사 본격 추진(‘10. 11월)을 앞두고 온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온라인 홍보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금년 11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역사의 나무와 희망의 나비를 모티브로 한 ‘국민응원릴레이’, ‘온 국민이 함께 부르는 아리랑 UCC 공모’, ‘나의 사진 속에 담긴 대한민국이야기 사진 공모’ 이벤트를 추진한다.


아리랑 UCC 공모 이벤트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성공적 건립을 기원하며 민족의 노래인 ‘아리랑’을 노래나 연주 등 형식에 제한 없이 다양한 형태의 UCC로 제작․응모하여 참여하면 되며, 대한민국이야기 사진 공모 이벤트는 과거 88 서울 올림픽, 2002 월드컵 등 감격적인 현대사 사건의 현장을 배경으로 한 국민들의 사진(‘역사현장 인증 샷’ 코너)과 어려운 시절 힘들었지만 희망을 갖고 열심히 살았던 국민들의 감동적인 삶의 이야기와 사진(‘사연이 있는 사진’ 코너)을 응모하여 참여하면 된다. 응모에 참여한 작품들은 심사를 거쳐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온라인 이벤트는 대한민국 역사 발전의 주인공인 국민들이 지나간 삶의 소중한 기억을 서로 나누며 고난과 역경을 딛고 오늘의 결실을 맺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역사에 대한 국민적 자긍심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캠페인 사이트(http://event.cocas.co.kr/2010/history/intro/main.asp)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이벤트 사이트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광화문에 위치한 문화체육관광부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19세기 조선 개항 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발전의 역사를 전시하며, 오는 11월 본격 공사에 착수, 2013년 2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