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원 회원과 함께하는 수정전 목요특강
상태바
예술원 회원과 함께하는 수정전 목요특강
  • 관리자
  • 승인 2011.05.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최광식)은 경복궁 수정전(修政殿)에서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문화예술계 거장과 함께하는 ‘수정전 목요특강’을 총 5회에 거쳐 개최한다.



이번 수정전 목요특강은 궁궐 전각내부에서 명사와 함께하는 정례 강좌를 추진, 관람객들에게 궁궐의 아름다움 속에서 전문지식과 교양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문과 진리 탐구의 요람인 수정전을 본래의 역사적 맥락에 맞게 적극 활용해 전각의 보존에도 기여하고 궁궐 관람콘텐츠도 확충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통해 시범적으로 추진되는 2011년 상반기 목요특강에는 황동규(시인, 5.26, ‘문학의 속 모습’), 신봉승(시나리오 작가, 6.2, ‘조선왕조실록과 선비정신’), 신경림(시인, 6.9, ‘시를 읽는 즐거움’), 황병기(국악인, 6.16, ‘황병기의 가야금 이야기’), 박정자(연극인, 6.23, ‘박정자의 연극이야기’) 등 5인의 대한민국예술원 회원이 강연자로 나선다.



90분 동안 진행될 특강은 주제별 강의와 청중들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되고, 매회 특강이 끝나고 난 후에는 강사들의 저서나 음반(CD) 등을 가져오는 분들에 대한 친필 사인회도 열릴 예정이다.



수정전 목요특강에는 문화와 예술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나, 수정전 내부의 수용규모를 고려하여 사전 예약자 60명으로 방청객 수를 제한했다. 사전 예약은 경복궁 홈페이지(www.royalpalace.go.kr)에서 선착순으로 5월 20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하며, 신청자는 홈페이지 신청 후 예약증을 출력하면 경복궁에 무료입장 할 수 있고, 행사시작 20분전까지는 수정전에 입실해야 한다.



문화재청은 이번 시범운영을 토대로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예술원 등과 함께 ‘수정전 목요특강’을 국내최고 권위의 명사특강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www.cha.go.kr)과 경복궁(www.royalpalace.go.kr) 홈페이지 참조(문의 ☎042-481-4747, 담당자 조경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