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을 심층 탐구하다
상태바
창덕궁을 심층 탐구하다
  • 관리자
  • 승인 2011.09.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정종수)은 오는 9월 2일부터 11월 25일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립고궁박물관 교육관 강당에서 ‘창덕궁, 아름다운 덕을 펼치다’를 주제로 ‘왕실문화 심층탐구’ 강좌를 개설한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일반인 대상 왕실문화 심화 교양강좌인 ‘왕실문화 심층탐구’의 이번 하반기 특집 강좌는 지난 6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창덕궁, 아름다운 덕을 펼치다』특별전시회에 이어 마련된 강좌로,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의 역사와 의미를 일반인들이 더욱 폭넓게 이해하고 깊이 있게 접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오는 9월 2일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의 ‘헌종 임금과 낙선재’를 시작으로 창덕궁의 풍수․음악과 무용․서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덕궁을 새롭게 탐색해보며, 창덕궁의 후원․궐내각사․낙선재․선원전 등 영역별 이해는 물론, 근대기 창덕궁의 변화와 생활 이야기 등 창덕궁의 역사와 문화 전반을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의 12차례 강연으로 구성했다.

관심 있는 일반 성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8월 29일부터 박물관 홈페이지(www.gogung.go.kr)를 통해서 진행되고 있으며, 강연 당일 국립고궁박물관 교육관에서 현장접수(문의 : 02-3701-7648)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