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릉 참봉 봉심의(英陵 參奉 奉審儀)」체험행사
상태바
「영릉 참봉 봉심의(英陵 參奉 奉審儀)」체험행사
  • 관리자
  • 승인 2011.09.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최병선)는 가족 단위의 청소년들에게 조선 왕릉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하려고 영릉(세종대왕릉) 재실에서 9월과 10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영릉 참봉 봉심의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봉심의(奉審儀)는 능참봉이 능을 관리하고 제향을 준비하는 등 왕으로부터 부여받은 임무를 수행하는 의식으로 이날 참가자들은 능참봉에 제수되어 전통의상을 입고 대본을 통해 직접 봉심의 체험을 해보는 행사이다.



특히 참가자들은 명예 능참봉으로서 재실에서 금천교를 건너 정자각과 능침까지 돌아보면서 조선시대 왕릉 관리책임자의 역할을 체험하고 행사 후 전원 기념품 증정 및 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 참가방법 및 행사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왕유적관리소 홈페이지(http://sejong.ch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참가자는 1회 15명 내외로 총 8회에 걸쳐 120여명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또한 영릉(세종대왕릉) 재실 일원을 예술공연, 문화강좌, 한글 관련 테마 행사 등 문화공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재실과 그 주변에서 우리의 전통문화 행사 개최를 원하는 기관․학계․단체에서「궁․능원 및 유적관람 등에 관한 규정」제29조에 따라 신청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