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N 뉴스-2017한옥박람회 현장
상태바
CPN 뉴스-2017한옥박람회 현장
  • 관리자
  • 승인 2017.02.1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옥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한옥의 대중화와 산업화를 위한 2017 한옥박람회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INT: 박경철 한옥박람회 조직위원회 국장
(한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전통 분야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데 그것을 알릴 수 있는 자리도 없고 특히나 전통 산업업체 전통장인들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본인들의 활동영역을 알릴 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또 일반인들 역시 한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한옥 업체나 한옥 인테리어 또 이런 것들하고 서로 교류를 하고 싶어도 그런 것들을 알 수 있는 자리가 없거든요 그래서 그런 자리를 마련하고자 요번에 국토부 상임위원회의 주최로 이번 행사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 한옥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전통장인부터 한옥건축· 자재 업체, 관련기관 등 150여 개의 기업 및 단체가 참가했습니다.

INT: 정부형 이사 (주)케이우드기술산업
(요즘 들어 한옥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지면서 가족 단위로 찾아오시는 일반분들도 많고요
직접한옥을 지으시는 분들도 아주 많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행사장의 각 부스에는 한옥을 건축하고 싶은 사람들도 관계자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INT: 윤여송 경기도 의정부시
(내가 처음에 살 때 한옥에 살았지 그래서 한옥을 양옥으로 개조했는데 다시 한옥을
한 번 해볼까(해서 왔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죠 )

INT: 신정숙 경기도 안산시
(다양한 게 있어서 너무 좋고요 집중해서 제가 궁금한 점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한옥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들을 수 있는 도슨트 투어도 열려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현장음
안유선 큐레이터
(상량식은 저희 전통 건축 의례 중의 하나입니다
상량 대 이렇게 가장 큰 중앙에 들어가는 대를 상량도리라고 하는데 상량도리를 올릴 때 건축과 주거를 관장하는 신에게 이 공사가 무사히 마치고 이 집이 잘 지어져서 가족들이 다 화목하게 살 수 있도록 해달라 라는 의미로 의례를 올리는 그런 의례이고요)

올해로 2번째로 열린 한옥박람회는 전통한옥에 현대적 감각을 입히며 한옥의 지평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전통의 멋과 기술의 조화를 선보이고 있는 2007 한옥박람회는 오는 12일까지 계속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