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의 <신라를 다시 본다>를 다시 본다
상태바
국립경주박물관의 <신라를 다시 본다>를 다시 본다
  • 관리자
  • 승인 2019.01.3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를 다시 본다' 연계 강연회 현장>▲(사진=경주시청)

- 국립경주박물관 강당 / 2019.01.31(목) 오후 2시 -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1월 31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국립경주박물관 강당에서 윤범모 동국대학교 석좌교수를 초청하여‘국립경주박물관의 <신라를 다시 본다>를 다시 본다’라는 제목으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특별전‘신라를 다시 본다’ 전시 기획에 자문위원으로 참여한 윤교수는 이번 전시의 기획과 현대미술 작가, 출품작에 대한 이야기를 일반인들에게 쉽게 풀어서 이야기한다.

그는 신라가 오늘날에도 살아서 현대 사회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고 힘주어 말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우리가 인식하고 있는 신라 이미지를 현대 미술 작가들이 어떻게 이해하고 재해석했는지를 주도면밀하게 살펴본다.

윤범모 교수는 문화재청 문화재위원, 광주 비엔날레 특별 프로젝트 책임 큐레이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예술 총감독 등을 역임했으며 2018년에는 창원 조각비엔날레 총감독으로도 활동하였다.

주요 저서로는 『백년을 그리다: 102살 현역 화가 김병기의 문화예술 비사』(2018), 『한국미술론』(2017), 『김복진 연구』(2010), 『화가 나혜석』(2005), 『미술과 함께, 사회와 함께』(1994)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국립경주박물관 특별전‘신라를 다시 본다’ 연계 강연회의 두 번째 강연으로, 삼국시대에서 현대까지 종횡무진 넘나드는 미술사학자 윤범모 교수의 강연이 관람객들의 현대미술 이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특별전 ‘신라를 다시 본다’ 연계 강연회는 1월 31일 목요일 오후 2시, 국립경주박물관 신라미술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일반 성인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