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한글을 만나요
상태바
가족과 함께 한글을 만나요
  • 관리자
  • 승인 2019.03.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사진>▲(사진=국립한글박물관)

- 국립한글박물관 2019년 상반기 주말 가족 교육 프로그램 운영(4~6월) -



국립한글박물관(관장 박영국)은 한글문화를 통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9년 상반기 주말 가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연 속에는 어떤 우리말이 숨어 있을까?, <자연 속 한글 탐험>
<자연 속 한글 탐험>은 유아를 동반한 가족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함께 나무와 풀 등 자연물을 관찰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글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오감을 활용한 신체 활동을 통해 자연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의성어, 의태어, 색채어 등을 배우고 능동적으로 탐구하는 자세를 기른다.
주말에 가족과 함께 성큼 다가온 봄을 느끼며 서로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자연 속 한글 탐험>은 4월 6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국립한글박물관 강의실과 용산가족공원에서 진행된다.

내가 심청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도란도란 고전 즐기기>
<도란도란 고전 즐기기>는 초등학생 자녀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글 고전 소설 ‘흥부전’ 또는 ‘심청전’을 주제로 당시의 생활상을 만나보고, 이야기와 정서를 담아낸 한글의 가치를 알아본다.
또한 고전 소설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이야기를 창작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을 기르고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도란도란 고전 즐기기>는 4월 6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국립한글박물관 강의실과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국립한글박물관의 주말 가족 교육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이며, 3월 22일(금)부터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www.hange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