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재정선미술관 개관10주년기념 특별기획 <와유금강> 展
상태바
겸재정선미술관 개관10주년기념 특별기획 <와유금강> 展
  • 관리자
  • 승인 2019.04.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홍보물>▲(사진=한국박물관협회)

- 겸재정선미술관 / 5.4.(토) ~ 6.30.(일) -


서울 강서구 겸재정선미술관(관장 김용권)에서는 오는 5월 4일(토)부터 6월 30일(일)까지 58일간 개관 10주년 기념 특별기획 『와유금강』 전시가 1층 제 1, 2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정선은 평생 여러 차례 금강산 일대를 유람하며 100여 폭에 이르는 금강산 그림을 그렸다. 이와 같은 금강산 그림은 정선이 그린 진경산수화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특별 전시는 '누워서 금강산을 유람한다.'라는 뜻의 『와유금강』으로 명명하였으며, 전시는 1, 2부로 구성되었다.

1부 '금강유람' 파트에서는 정선이 그린 금강산 작품 중 일부를 코스별로 구분하여, '겸재 내일의 작가'에 선정된 곽수연, 구나영, 권소영, 김형관, 박경묵, 박병일, 안종임, 전희경, 제미영, 조미영 수상자 등 10명의 작가들에 의해 새롭게 재창출되어진 작품을 선보인다.

2부 '금강예찬' 파트에서는 겸재정선미술관 소장품 중 금강산 관련 원화와 영인(복제)물, 서적 등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그 동안의 정선 관련 유물 수집 역사를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김용권 겸재정선미술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과거와 오늘의 관계성을 이해하고 함께 공감,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이번 전시가 "현재와 과거를 연결하는 소통매개로써 새로운 예술 통로를 여는 기폭제가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우리 미술문화의 또 다른 발전을 전망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겸재정선미술관에서는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겸재 정선의 삶과 작품 세계, 그 시대의 정신과 문화를 조명하여 오늘을 창조적으로 여는 특별전을 계속 개최해 오고 있다.

전시 개막행사는 '제5회 겸재문화예술제' 개회식을 알리는 5월 10일(금) 13시에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겸재정선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