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문화재 야행, 백제왕궁에서 서막 올려
상태바
익산문화재 야행, 백제왕궁에서 서막 올려
  • 정은진
  • 승인 2019.10.0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4~5일 백제왕궁 일원서 개최 -
- 야경(夜景) 등 8夜를 주제로 37개 프로그램 운영 -

 

 

 

 

 

<안내 홍보물>▲(사진=익산시청)

익산시는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왕궁(왕궁리유적) 일원에서 2019 익산문화재 야행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2019 익산 문화재 야행은 야경(夜景), 야로(夜路), 야사(夜史), 야화(夜畵), 야설(夜設), 야식(夜食), 야시(夜市), 야숙(夜宿) 등 8개 주제로 다양한 야간문화 프로그램 37개를 선보인다.

문화재 야행은 지역의 역사성을 간직한 문화유산과 주변의 문화콘텐츠를 활용하여 다양한 역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문화재청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로 2년째, 4회를 맞는다.

4일 1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백제왕궁에 퍼지는 아름다운 선율의 공연들과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특히 왕궁리 오층석탑을 돌며 소원을 비는 ‘천년 기원을 담은 탑돌이’와 ‘소원등 날리기 행사’는 익산문화재 야행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백제문화일러스트와 근대문화유산 사진작품전이 탑리마을에서 진행되며, 고도육성주민협의회 주민들의 작품인 백제고도 한지등 공예전시는 백제왕궁의 야간을 아름답게 비출 예정이다.

또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중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하이핸드 플리마켓 이리오숍은 익산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공예품 장인들의 모임으로 이번 익산문화재 야행 플리마켓에 참여하여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먹거리로는 야시장에 참여했던 중앙·매일·서동시장 상인회가 참여하며, 탑리마을 주민들이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재료로 만든 어머니의 손맛, ‘왕궁주막’도 함께 한다.

아울러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순환버스나 임시주차장(공설운동장, 서동공원, 동양해외관광차고지)에 주차하고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스탬프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백제왕궁에서 6곳의 스탬프 투어 완료(7개 획득)시 유적지 내 스탬프 투어(6개 획득)와는 차별화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단, 한정된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왕궁리유적전시관은 23시까지 개방할 계획이며 2019 왕궁리유적전시관 기획 특별전과 수막새와 목판찍기 체험, 어좌체험(의상), 3D체험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익산문화재 야행을 통해 많은 시민에게 잠깐의 휴식이 되길 바라며 과거와 현재, 미래로 특별한 시간여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문화재 야행 홈페이지(www.iksan-night.kr)를 참조하면 된다.


취재팀 정은진
jin@icp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