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국악공연을 네이버TV로... 넓어지는 온라인 국악 무대
상태바
다채로운 국악공연을 네이버TV로... 넓어지는 온라인 국악 무대
  • 정은진
  • 승인 2020.04.0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악원, 네이버TV 채널에 온라인 국악 공연 콘텐츠 공급

‘일일국악’, ‘사랑방 중계’에 이어 ‘주간국악’, ‘금요공감’ 등 국악 대중화를 위한 노력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생중계로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 '사랑방 중계' 온라인 중계 현장 (사진=국립국악원)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생중계로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 '사랑방 중계' 온라인 중계 현장 (사진=국립국악원)

 

온라인으로 공연을 접하는 영상 콘서트 관람 문화 확산을 위해 국립국악원과 네이버TV가 함께 힘을 모은다.

 

국립국악원은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선보이는 공연 콘텐츠를 향후 네이버TV에 지속적으로 공급하기로 하고 네이버는 적극적인 콘텐츠 노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국악원은 현재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주중 매일 오전 11, 고품질의 국악 공연 콘텐츠를 선보이는 일일국악4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생중계로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 사랑방 중계공연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네이버는 사랑방 중계4월 공연 중 4일과 11일 공연을 공연전시판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킬 예정이다.

 

국립국악원은 이후에도 유수 국악 단체를 중심으로 주 1회 온라인 공연을 선보이는 주간국악과 국악과 타 장르 예술가들의 협업 무대인 금요공감등 상설 및 기획공연의 콘텐츠 서비스를 비롯해 주요 공연의 제작발표회 및 교육용 동영상 등을 네이버TV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며, 네이버는 국악 대중화를 위해 보유 플랫폼 내에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립국악원의 네이버TV 채널에서는 다양한 국악 동요 애니메이션과 창작 국악 동요, 어린이를 위한 국악 공연 동영상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비롯해 사물놀이를 배울 수 있는 교육 영상 등 다채로운 110여 종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국립국악원과 네이버는 TV채널 콘텐츠 협력 외에도 2009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0년까지 전문 국악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현재 서비스 중에 있다. 2018년과 2019년에는 네이버의 그라폴리오 플랫폼을 활용해 드라마 OST 음원 발굴 및 대중음악 작곡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국악 콘텐츠 발굴에 협력하고 있다.

 

국립국악원의 온라인 공연 콘텐츠는 네이버TV국립국악원채널 검색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