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창원으로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축제’ 보러 오세요!
상태바
10월 창원으로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축제’ 보러 오세요!
  • 정은진
  • 승인 2020.05.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축제', 10월 4일 - 5일 만날제근린공원에서 개최
2019년 고성군에서 열렸던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축제' 현장 (사진=고성군)
2019년 고성군에서 열렸던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축제' 현장 (사진=고성군)

 

창원시는 지난 18일 오는 10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마산합포구 만날제근린공원에서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경상남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행사는 경남의 우수한 무형문화재를 보존 전승하고, 우리 지역의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 사업은 경상남도에서 2013년부터 매년 추진해 왔으며, 작년 고성군에 이어 올해는 창원시가 개최지로 선정되어 도비 지원을 받아 추진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제41호 불모산영산재보존회에서 주관하여 도내 무형문화재 9팀의 공연이 이루어지며, 도 무형문화재 작품 전시 및 전통문화 체험도 할 수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경남을 대표하여 올해 우리 창원시에서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우리 지역의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도민들을 위로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