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찰캉찰캉 말이 입은 갑옷’ 운영
상태바
국립경주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찰캉찰캉 말이 입은 갑옷’ 운영
  • 정은진
  • 승인 2020.06.1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경주박물관 특별전 ‘말, 갑옷을 입다’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국보 제275호 도기 기마인물형 뿔잔과 경주 쪽샘지구 C10호에서 출토된 말 갑옷 재현품 (사진=국립경주박물관)
국보 제275호 도기 기마인물형 뿔잔과 경주 쪽샘지구 C10호에서 출토된 말 갑옷 재현품 (사진=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은 오는 622일부터 821일까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30분에 특별전 , 갑옷을 입다연계 교육프로그램 찰캉찰캉 말이 입은 갑옷을 운영한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특별전 , 갑옷을 입다’(2020.6.12.~8.23.)에 흥미를 느끼고 말 갑옷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말 탄 사람모양 뿔잔에 표현된 말 갑옷을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말이 왜 갑옷을 입었을까?”를 생각해보고, 말 갑옷의 재료와 다양한 말 투구도 차례로 살펴본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신라를 비롯한 백제, 가야지역의 말 갑옷과 고구려 고분벽화 속 중장기병의 모습을 비교하며 관찰력과 탐구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경주 쪽샘지구 C10호에서 출토된 말 갑옷은 가장 완전한 형태로, 말 갑옷 각 부분의 특징과 전체 모습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신라의 중장기병을 상상해 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장에서 배부하는 활동지는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말 갑옷을 이해하고, 나만의 말 갑옷을 꾸며보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 동반 가족은 당일 오전 1030까지 국립경주박물관 특별전시관에서 현장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의 교육·행사-교육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