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 규모 공개전시!, ‘새 보물 납시었네 ― 新국보보물전’
상태바
사상 최대 규모 공개전시!, ‘새 보물 납시었네 ― 新국보보물전’
  • 정은진
  • 승인 2020.07.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국립중앙박물관, 새로 지정된 국보·보물 83건 공개

 

문화재청과 국립중앙박물관이 <새 보물 납시었네 - 국보보물전 2017~2019>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새롭게 지정된 국보와 보물 157건 중 이동이 어려운 문화재를 제외한 83196점을 공개하는 국보와 보물 공개 전시로는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전시는 3가지 주제로 구성됩니다. 1역사를 지키다는 우리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기록 유산을 소개합니다. 국보로 승격된 삼국사기삼국유사를 비롯해 조선왕조실록 등 다양한 역사기록물이 출품됩니다.

 

2예술을 펼치다는 이 땅에 살았던 사람들의 미의식이 담긴 예술품을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청자순화4명 항아리>, <청자 투각연당초문 붓꽂이> 등 고려청자를 통해 뛰어난 기술과 아름다움, <정선 필 풍악내산총람도>, <김득신 필 풍속도 화첩> 등 풍속화를 통해 당시 사람들의 평범한 일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3염원을 담다는 우리나라 국보보물의 절반이 넘는 불교문화재의 위상을 살펴봅니다. 가장 오래된 사리장엄구인 <부여 왕흥사지 출토 사리>, 세종이 소헌왕후의 명복을 빌기 위해 지은 찬불가인 <월인천강지곡 권상> 등 불교 경전과 서적에서는 우리나라 불교 기록문화의 면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721일부터 927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시간 단위로 관람 인원을 200명으로 제한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