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학부생 전원에게 ‘코로나19 극복 장학금’ 지급
상태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학부생 전원에게 ‘코로나19 극복 장학금’ 지급
  • 정은진
  • 승인 2020.07.2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생 전원 1인당 37만원 이달 중 지급 / 2학기는 20만원 상당 적립금 제공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경 (사진=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경 (사진=한국전통문화대학교)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1학기를 마친 학부생들에게 1인당 37만원씩 코로나19 극복 장학금7월 안으로 지급하고, 2학기 등록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등교하지 못하면서 일부 학습권 제한, 각종 교내 프로그램 미실시 등 학습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학교는 학생들의 어려움을 일부나마 덜어주기 위해 성적장학금 예산으로 1학기를 마친 학부생 전원에게 7월 중 1인당 37만 원씩 장학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아울러 2학기부터 시행 예정인 자기주도학습 장학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2학기에 등록하는 학부생들에게는 1인당 200마일리지(20만원 상당)를 제공하기로 했다. 자기주도학습 장학제도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유발을 위해 각종 자격증 취득이나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 시 일정 금액을 적립해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재학생들이 문화재 보존리와 활용을 위한 능력 배양 등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불편과 어려움을 청취하고,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