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창덕궁 달빛기행, ‘궁, 바퀴를 달다’ 성료
상태바
찾아가는 창덕궁 달빛기행, ‘궁, 바퀴를 달다’ 성료
  • 정은진
  • 승인 2020.12.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 바퀴를 달다' 달빛꾸러미 전달 현장 (사진=문화재청)
'궁, 바퀴를 달다' 달빛꾸러미 전달 현장 (사진=문화재청)

 

찾아가는 창덕궁 달빛기행’ <, 바퀴를 달다>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 바퀴를 달다> 는 그동안 창덕궁에서만 진행되던 달빛기행이 궁 밖으로 나와서 지리,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을 직접 찾아가 달빛기행 가상현실체험과 함께 전통예술공연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비수도권 지역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남 구례, 경북 문경 등 전국 16개 지역의 28개 아동복지센터에서 약 700여 명의 아이가 참여했다.

 

지난 121일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기존에 예정된 대면 체험행사 및 전통예술공연을 취소하는 대신 달빛꾸러미(키트)를 전달하는 행사로 축소하여 안전하게 진행했다. 달빛꾸러미를 받은 아이들은 자체적으로 선생님의 지도로 카드보드와 청사초롱을 만들어보며 가상현실로 창덕궁 달빛기행을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이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 지역을 찾아가는 궁궐 활용 프로그램 진행으로 큰 환영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특히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을 대상으로 조선 궁궐에 대한 이해와 문화행사의 저변을 넓혔다는 데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은 <궁 바퀴를 달다> 사업은 내년에는 더욱 확대하여 다양한 궁궐 활용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