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석굴암 사진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상태바
경주 석굴암 사진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 정은진
  • 승인 2021.02.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는 문화재 사진작가 1세대인 고() 한석홍씨가 기증한 경주 석굴암 석굴 사진 69점을 국민이 활용 할 수 있게 공개합니다. 17일부터 연구소 누리집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국립문화재연구소는 고()한석홍씨가 촬영한 경주 석굴암 사진, 필름 등 1,172점을 2019년부터 2020년에 걸쳐 유족으로부터 기증받았습니다. 이 자료들은 1981, 1986, 2000년 세 차례 걸쳐 촬영된 석굴암 사진으로, 해외 유명 전시와 각종 도록에 수록된 사진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립문화재연구소는 기증된 자료를 토대로 지난해에 「석굴암 그 사진」 사진집을 발간한 바 있으며, 이번에 공개하는 사진은 사진집에 수록된 것 중 대표적인 사진 69점을 고화질로 디지털화한 것입니다.

 

원본파일은 공공누리 1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기준)으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정책에 따라 별도의 이용허락 없이 누구나 내려받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상업적/비상업적 이용 가능,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이번 기증기록물 공개가 민간에서 기증된 기록물의 국민 접근성과 관심도를 높이고, 관련 분야의 전문적인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자료로 활용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