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풀고 ‘곤룡포 용보 찾잔’ 받아가세요!
상태바
퀴즈 풀고 ‘곤룡포 용보 찾잔’ 받아가세요!
  • 정은진
  • 승인 2021.05.2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문화행사 「복식코드를 맞혀라!」 증정 찻잔 (사진=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문화행사 「복식코드를 맞혀라!」 증정 찻잔 (사진=국립고궁박물관)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조선왕실의 복식을 소개하고, 문화상품을 증정하는 온라인 문화행사 복식코드를 맞혀라!를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인스타그램에서 조선왕실 복식에 관한 퀴즈 행사를 진행하고,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곤룡포의 용보가 그려진 찻잔을 우편으로 증정(1)한다. 찻잔에 그려진 용문양은 왕이 정무를 볼 때 착용했던 곤룡포의 가슴, , 양어깨에 부착된 흉배의 문양을 활용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로, 조선왕실에서 착용하는 복식은 의례복과 일상복으로 구분하는데, 오례에 착용하는 복식은 신발부터 관모, 머리 장식에 이르기까지 정해진 법식에 따라 제작되었을 뿐만 아니라 유교의 예를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였다. 현재 국립고궁박물관에는 영친왕비 적의를 비롯한 다양한 복식들이 소장되어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선왕실의 복식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전시 내용이나 소장품과 관련된 행사를 기획하여 더 많은 국민이 박물관을 즐거운 문화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