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제국 황실 문장 ‘오얏꽃’ 자수 만들기 체험하세요
상태바
대한제국 황실 문장 ‘오얏꽃’ 자수 만들기 체험하세요
  • 이경일
  • 승인 2021.07.0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오얏꽃 자수 만들기’ 체험 교육 운영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김연수)2021년 특별전「, 신문화의 중심에 서다와 연계하여 오는 720일부터 810일까지 황실의 문양, 오얏꽃 자수 만들기연구소 내 해양유물전시관(전라남도 목포시)에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사전 교육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시 담당 큐레이터의 전시 해설과 오얏꽃(자두꽃) 자수를 직접 수놓는 체험 활동으로 진행된다. 오얏꽃은 대한제국기에 황실을 상징하는 공식 문장으로 채택되어 그릇, 건축물, 훈장, 화폐, 우표 등 다양한 곳에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특별 전시에 나온 전시품 중 유리등갓, 서양식 식기 등에서 오얏꽃 문양을 확인할 수 있다.

홍보물(자료=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홍보물(자료=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교육은 특별전에 관심이 있는 성인과 10살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최대 2) 대상으로 진행된다. 5일부터 16일까지 전화(061-270-2047) 또는 누리집(www.seamuse.go.kr)에서 회당 30명씩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여자들의 발열 확인,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의무화,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진행할 계획이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향유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연구소로 거듭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