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 구독자 위한 온란인 퀴즈 개최
상태바
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 구독자 위한 온란인 퀴즈 개최
  • 이경일
  • 승인 2021.10.0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미美·색色’특별전 퀴즈 100명 추첨 가방‧장식 증정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인규)은 지난 달 8일부터 열리고 있는 고려미美·색色 - 벨기에 왕립예술역사박물관 소장 한국문화재특별전(9.8.~10.17.)을 기념해 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퀴즈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8일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 특별전과 관련된 퀴즈가 게시되면 10까지 댓글로 답을 적으면 된다.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해 가방과 가방 장식 1점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포스터(자료=국립고궁박물관)
행사포스터(자료=국립고궁박물관)

 

이번 고려미·- 벨기에 왕립예술역사박물관 소장 한국문화재특별전은 국립문화재연구소에서 보존·복원 처리한 벨기에 왕립예술역사박물관 소장 고려 시대 공예품(8)들을 벨기에로 다시 돌려보내기 전에 국내에서 선보이는 전시다. 고려청자 장식기법 중에서도 장식적 효과가 뛰어난 상감청자 6점과 금속공예품 2점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국립문화재연구소의 보존·복원 처리를 통해 온전한 미와 색을 찾은 고려 시대 공예품이 지닌 의미와 가치를 소개하고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정부혁신의 하나인 이번 행사로 국외에 있는 우리 문화재와 고려 공예품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